Programming 이슈, 3월 5주

1.
비주얼스튜디오에서 병렬 빌드시 시스템에 걸리는 행 분석.

컴파일러에서 mshtml.dll이 로드가 됨.
이건 Internet Explorer에서나 쓰는 모듈인데 왜 로드가 되는 걸까.

cl.exe에서 CreateWindowExW호출이 일어남, 이상함.(컴파일러에 윈도우 생성이라니)
더 이상한건 cl.exe에 로드된 mshtml.dll이 이 호출을 만들었음. (얘는 ie 관련 모듈인데 왜 여기에 있니)
시스템의 65%에 달하는 윈도우 락이 cl.exe에서 일어났음.
심지어 이 프로세스들은 프로세스 우선순위가 낮아서 우선순위역전현상을 일으키기에 딱임.
MS에 버그리포팅 해둔 상태.

2.
게임서버에서의 TCP 와 UDP

TCP를 선택하는 기준. “과연 TCP에서 발생한 레이턴시를 숨길 수 있는가?”
Reliable UDP 가 TCP랑 다를 바가 없다고? 그렇지 않음.

3.
지난번 공개된 MS 워드 1.1 소스를 정적 분석한 결과.

4.
마이너스 2000 라인의 코드

코드 생산성을 라인으로 평가하는 것 만큼 무식한 방법도 없지.

5.
재밌는 코드 snippet 사이트 ㅋㅋㅋ

이 사이트 대박 ㅋㅋㅋㅋㅋ
이름도 codecrap.com

// I am not sure if we need this, but too scared to delete.

이건 마냥 웃을수만도 없구나…ㅠㅠㅋㅋㅋㅋ

답글 남기기

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:

WordPress.com 로고

WordPress.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. 로그아웃 /  변경 )

Google photo

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. 로그아웃 /  변경 )

Twitter 사진

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. 로그아웃 /  변경 )

Facebook 사진

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. 로그아웃 /  변경 )

%s에 연결하는 중

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.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