아이패드 SSH 앱 ServerAuditor

OLYMPUS DIGITAL CAMERA

간단한 ssh 용 아이패드 앱을 설치해 봤다. 무료에 광고도 없는 깔끔한 UI가 마음에 든다.

이렇게 세팅해 두고 아이패드에 블루투스 키보드를 연결해놓으니 이제 침대에 노트북을 끌고 오지 않아도 될거 같다. 다만 좀 더 큰화면의 아이패드 에어 뽐뿌가 온다

별거 아닌 걸로 굳이 이 글을 쓰게 된 계기는 이 앱에서 공개키를 이용해 로그인하는 방법이 어려웠기 때문. 구글에도 여럿 헤메더라.

원인은 다양한 RSA 공개키 포맷 때문인데 결론부터 말하면 OpenSSH 포맷만 지원 하는 것 같다.
윈도우에 Putty 기준으로 설명하면

1. 자신의 키(ppk나 pem확장자)를 puttygen 으로 로드.
2. 메뉴에 conversion – Export OpenSSH Key 실행
3. ServerAuditor 앱에서 new key를 추가하고 Priavte 섹션에 2번에서 익스포트한 파일 내용을 복사 후 저장
4. 새 커넥션에서 password 란에 생성한 키를 추가 후 접속.

답글 남기기

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:

WordPress.com 로고

WordPress.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. 로그아웃 /  변경 )

Google photo

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. 로그아웃 /  변경 )

Twitter 사진

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. 로그아웃 /  변경 )

Facebook 사진

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. 로그아웃 /  변경 )

%s에 연결하는 중

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.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.